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회차 수당 지급 기간 (feat. 왜 이렇게 안 들어오니)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주 오랜만에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해 글을 남기네요. 오늘은 2회차 수당을 언제 신청해서, 언제 받았는지 일자/기간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1회 차는 이틀 만에 나왔는데, 2회 차는 겁나 안 나오더라고요. 순간 '내가 서류 제출을 놓쳤나?', '뭐가 잘못됐나?'라는 아찔한 생각이 들어서 문자로 문의했더니 조금 더 기다려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출처]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안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신청일 후 14일 이내라고 해서 2주 안에 들어올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웬열. 한참을 기다려도 안 들어오는 거예요. 1회 차는 3월 22일에 신청해서 24일 날 받았습니다. 이틀 걸렸죠. 그래서 당연히 2회 차도 비슷할 줄 알았어요. 2회 차 때부터는 직접 서류를 등록하고 신청하는데요. 저는 4월 15일에 신청을 했고, 5월 10일에 지급받았습니다. 거의 25일 걸린 셈이죠. 상담사님이 별도로 2주가 걸린다, 한 달이 걸린다 기간에 대해 설명해주신 게 없어서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검색해보니 늦게 받는 분들도 있길래 저도 안심하고 그때부터 기다렸던 것 같아요.

4월 15일에 신청해서 5월 10일에 지급, 25일 실화?

 

미리 알았다면 이렇게 전전긍긍하지 않았을 텐데, 다음엔 그냥 한 달 후에 나오겠지라고 생각하고 있으려고요. 현재 저는 담당 상담사님과 대면 만남은 4회 차로 마무리한 상태고, 이제 이력서를 넣으며 남은 회차의 수당을 신청하고 지급받는 일만 남았어요. 상담사님을 만나러 가는 일이 부담스러웠는데 이번 달부터는 통화로만 연락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돈만 일정하게 들어오면 좋을련만 정말 시간부터 날짜까지 들쭉날쭉. 1회차는 9시에 들어오고, 2회차는 17시 쯤 되니까 들어오더라고요. 3회 차는 또 언제 들어올는지 궁금할 따름이네요. 혹시 저처럼 너무 안 들어와서 걱정하는 분들 계실까 봐 공유합니다. 그럼 이만! 

 

드디어 받았다. 2회차 수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