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광주 무등시장 국밥 맛집 추천] 다해국밥 (모듬국밥 공기포함 7,000원 / 순대는 서비스 / 시장감성 / 소주한잔 곁들이기 좋은)

728x90
반응형
다해국밥 입구 및 메뉴판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등시장에 위치한 국밥 맛집 '다해국밥' 포스팅할게요.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화요일은 휴무고 운영시간은 정보가 없네요. 저희는 평일 오후 17시쯤에 갔는데 열려 있었어요. 가기 전에 전화해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전화번호는 062-672-3338입니다.

 

저희는 첫 방문이라 가장 무난한 모듬국밥을 주문했어요. 금액은 공기포함 7,000원! 시장인심이 느껴집니다. 요즘 7천 원짜리 김밥도 있잖아요. 커피값이 4천 원인데, 밥값이 7천 원이면 정말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인지 17시 정도인데 테이블이 꽉 차있었어요. 대부분 국밥에 소주 한 잔 걸치시는 어르신들이었고요. 근처 카페에서 스터디하다 온 거라 후다닥 밥만 먹고 나왔습니다. 리뷰도 짧고 굵게 진행할게요!

 

다해국밥 밑반찬

 

다해국밥 밑반찬은 배추김치, 깎두기, 새우젓, 초장, 양파, 고추 된장! 여느 국밥집 처럼 익숙한 밑반찬들이 나왔어요. 국밥과 잘 어울리는 기본 반찬들이죠? 국밥 기다리고 있는데 서비스로 순대를 주시더라고요. 와우.......! 백종원 님이 다녀간 대인시장 나주국밥만 주는 줄 알았는데, 이곳도 주네요. 7천 원짜리 국밥에 순대까지 요즘처럼 고물가 시대 마음이 푸근해집니다. 

 

다해국밥 모듬국밥

 

가격이 워낙 저렴하다 보니 맛도 좋게 느껴졌어요. 국밥 속 재료들도 대체로 신선했고요. 급하게 먹느라 멀쩡한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주변을 보니 '내장국밥', '곱창전골'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다음에 방문했을 땐 다른 메뉴 먹어보려고요. 주월동, 무등시장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포장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내부가 넓은 편이라 아니라 사람이 많을 때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어요. '빨리 먹고 나가야겠다'는 압박감이 생겼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국밥집 '다해국밥'이었습니다. 시장 감성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지금 비가 오다 보니 또 가고 싶네요.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