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전남 화순 맛집 추천] 아라서 팥죽 (팥죽 6,000원 / 동지죽 8,000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순 찐맛집, 현지인 맛집 '아라서 팥죽' 리뷰 올릴게요. 자주 가던 집인데, 점점 유명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아파트와 주택 단지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가 쉽지 않은 점 방문하기 전에 참고하세요.  24년 3월 1일부터 시간대가 바뀌었나 봐요. 월~금요일 14시 30분까지 영업하고, 주말(토~일)엔 19시까지 운영하네요.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화순 아라서팥죽 입구

 

팥죽, 동지죽 좋아하는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을 것 같아요. 요즘 화순 근처에 예쁜 카페 많이 생겨서 밥 먹고 카페 가는 코스도 좋을 것 같고요. (추천) 팥죽뿐만 아니라 동지죽, 비빔국수, 콩물국수도 팝니다. 금액이 너무 착해요. 팥죽 7천 원, 동지죽 8천 원, 비빔국수 6천 원, 콩물국수 7천 원! 아...콩물국수만 안 먹어봤네요. 올여름에 꼭 먹어봐야겠어요. 

 

아라서 팥죽 메뉴판

 

추가 반찬은 셀프니까 식사하실 때 참고하셔요. 아래 사진이 기본 밑반찬 세팅이에요. 배추김치, 동치미, 무장조림, 콩나물무침 총 4가지 밑반찬이 나오네요. 네 가지 반찬 모두 은근히 팥죽과 다 잘 어울렸다는...! 저는 개인적으로 무장아찌, 콩나물 조합이 좋더라고요. 허허허. 저희는 팥죽 6,000원, 동지죽 8,000원 주문했어요. 총 14,000원 결제 완료. 팥+동지 믹스(7,000원)할 수 있으니 너무 고민된다면 이 메뉴 추천드려요!

 

아라서 팥죽 밑반찬
왼쪽은 팥죽 (6,000원) 오른쪽은 동지죽 (8,000원)
동지죽에 흑설탕 듬뿍

 

맛 리뷰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입자가 곱고, 사리 양도 많아 만족스러웠어요. 배불러서 저는 남은 팥죽 포장하고 말았다는... 맛도 양도 최고인 아라서 팥죽! 요즘 6천원 짜리 칼국수가 어디 있겠어요. 화순 근처에 오신 분들 한 번쯤 꼭 들려보세요. 정겨운 큰집 느낌나는 식당입니다. 평균 포장하려면 15~30분 시간 소요되니까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화 주문하고 찾으러 가는 것도 방법이에요. 포장할 경우에는 밑반찬을 동치미만 맛볼 수 있다는 게 (바뀌었을 수도) 함정이니까 잘 선택하시길바라요.  부모님이랑 가기 좋은 식당, 가성비 좋은 맛집 '아라서 팥죽' 적극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