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광양 중동 맛집] 불쟁이 신쭈꾸미 (쭈꾸미 A세트 : 고르곤 피자)

728x90
반응형
(좌) 불쟁이 신쭈꾸 입구 (우) 영수증인증


오늘 점심은 불쟁이 신쭈꾸 너로 정했다! 2월부터 두서 더 날 정도를 주꾸미 철이라고 하죠. 육아 스트레스 잔뜩 받은 언니가 매운 게 당긴다며 매코옴한 쭈꾸미 먹자고 저를 이곳으로 이끌었죠. 두구두구. 쭈꾸미를 좋아하긴 하는데, 매운 걸 잘 못 먹는 편이라 다른 곳 가자고 할까 고민하다가 고르곤 피자랑 묵사발이 나온다길래 설득당해버렸습니다. 저희는 12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어요. 인근에 공용 주차장이 있긴 한데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꽉 차 있어서 저 멀리 외곽에 주차하고 3분 정도 걸어왔습니다. 다행히 내부엔 사람이 많이는 없더라고요. 마음 편히 주문했습니다. 저희는 식사메뉴 중 세트A 불쟁이 신쭈꾸로 2인(고르곤피자)으로 주문했어요. 주문할 때 직원 분이 맵기 정도(보통/맵게) 물어보시더라고요. 저희는 보통맛으로 요청했습니다. 아,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는 글 보이시죠? 주문하실 때 참고하셔요. 저희는 11,900원 X 2인 = 총 23,800원 결제 완료!

(좌) 불쟁이 신쭈꾸 메뉴판 앞뒤    (우) 카페존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며 메뉴판을 살펴봤습니다. 식사 메뉴는 금액이 명확히 나와 있는데, 불쭈&보쌈&통오징어 숙회 한판, 불쭈&보쌈 한판 등은 금액이 정확히 안 나와있더라고요. 왕새우튀김 가격은 12,000원 가게에 붙어져 있었어요. 주변을 둘러보니 나무 파티션으로 작은 카페존(?)이 있고, 화장실이 밖에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응? 카페존이 왜 있지 했는데, 식사 후 무료로 커피를 제공해주시더라고요. 아하! 그래서 따로 구역이 있구나 싶었어요. 개인적으로 외부에 화장실 있으면 불편해서 참는 편인데 그게 좀 아쉽긴 하더라고요. 카페존 대신 화장실이 있었으면 좋을련만.

자, 기본 반찬과 고르곤 피자가 나왔습니다. 샐러드, 묵사발, 쭈꾸미볶음에 넣을 콩나물과 무채!


샐러드는 무슨 소스인지 모르겠는데, 그릇에 엄청 넓게 펴서 나오더라고요. 기본 반찬 수가 적어서 그런가? 적당한 그릇에 담아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묵사발은 시원한 냉면 육수에 묵이 들어간 느낌이었어요. 고르곤 피자는 단품 가격 6,000원이니까 부족하면 주문해도 부담 없을 듯해요. 여러분이 아는 맛 그 맛입니다. 고르곤피자는 꿀이 다하니께요. 쭈꾸미 나오기 전 따뜻할 때 입가심으로 한 조각 먹고, 남은 피자는 매울 때 한 조각씩 먹으려고 페이스를 조절했습니다.

쭈꾸미볶음이 나왔습니다. 비빗비빗.


드디어 메인 메뉴 등장! 공기 위에 콩나물과 무채, 쭈꾸미를 예쁘게 세팅한 후 사진 한 장 찍고 열심히 먹었습니다. 자, 지금부터는 후기 들어갑니다. 저희는 매운 정도를 보통으로 주문했는데요. 맵찔이 기준으로 보통도 저희에게는 조금 매웠어요. 그렇지만 먹자마자 불맛이 느껴지고, 쭈꾸미 상태도 쫄깃쫄깃 맛있더라고요. 매운데 계속 들어가는 거 느낌 아시죠? 매울 때 묵사발 한 입 먹고, 밥 한 번 먹고. 고르곤 피자 한 조각 위에 밥 한 술 얹어 또 먹고 하다 보니 금세 바닥을 비웠습니다. 기본 반찬 수가 적다고 느낀 반해 오히려 쭈꾸미 볶음 양은 많게 느껴졌어요. 기대 이상이었어요! 다음엔 세트B도 먹어볼까 합니다. 불맛 나는 매콤한 쭈꾸미가 당기는 분은 꼭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모두 맛있는 식사하셔요.😊



참고하세요

- 11:00~22:00까지 운영합니다.
- 체인점인가봐요. 광양읍, 순천에도 있더라고요.
- 매달 1, 3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입니다.
- 직원 분들 친절하셔요.
- 화장실은 밖에 있어요.
- 식사메뉴(A/B세트)는 2인 이상 주문가능 합니다.
-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근처에 인근 공용 주차장은 있긴한데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꽉 차있더라고요.
- 식사 마치면 무료로 커피를 제공합니다. 카페존도 작게 마련돼 있고, 테이크아웃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