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전남 순천 맛집 추천] 청수정 (순천정식 12,000원 / 정갈한 백반 맛집 / 협동조합운영)

728x90
반응형

청수정 입구 안내판

안녕하세요, 오늘은 순천 백반 맛집 '청수정' 리뷰할게요. 작년 여름 사진이네요. 순천 현지인 소개로 방문했어요. 일요일은 쉬는 날이라고 하니 방문 전 시간과 요일 확인하고 가셔요. 한옥 감성 낭낭한 식당이었어요. 지인 놀러 오면 함께 가기 좋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점심시간 지나고 가서 한적했던 기억이에요. 저희는 순천 정식을 먹었습니다. 1인 12,000원(2인 이상 주문 가능) 점심 메뉴라고 고 해요.  

 

청수정 내부 및 메뉴판 사진

순천 정식은 순천 제철 특산물로 차린 한 상이에요. 순천에 놀러 온 관광객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현지인 맛집이니까 많이 소문내지 말고 이 글을 읽은 분들만 방문하시길..! 백반 외에도 꼬막비빔밥, 삼겹살 미나리전, 꼬막전도 있으니 나중엔 저녁에 방문해 술 한잔하고 싶더라고요. 사진 보니 다시 먹고 싶네요. (꼴깍)

청수정 순천 정식 반찬

 

청수정 순천 반찬 클로즈업

역시 믿고 먹는 전라도 밥상, 아니 순천 정식! 정갈하면서도 손맛 느껴지는 반찬들에 눈이 휘둥그레졌지 뭐예요. 일단 비주얼 대합격, 메인은 제육볶음이라 느껴졌고, 집밥 먹는 느낌이었어요. 엄마가 고생했다고 차려준 밥상 같았달까요. 중간중간 슴슴한 반찬들도 있어 건강식이라는 생각도 들고요.

제철 식재료로 하는 거라 계절마다 메뉴가 달라질 것 같은데 겨울엔 어떤 메뉴일지 벌써 궁금하네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비가 많이와 카페 구경까지 하지 못했는데, 밥 먹고 커피가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순천 놀러왔다면 '청수정' 꼭 들러보세요. 너무 과하게 추천하는 것 같아 말하자면 내돈내산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