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해외 경제 아티클 번역

2023년 AI를 활용해 돈을 버는 5가지 방법 (MEDIUM/해외아티클번역)

728x90
반응형

저는 지난 1년 동안 나의 1인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AI 도구를 사용해왔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그것은 인생의 판도를 바꿀 만한 기회(게임체인저)였습니다. 덕분에 AI의 도움으로 작년에 더 많은 시간을 일하지 않고 수입을 두 배로 늘릴 수있었습니다. 저의 사업 모델은 바뀌지 않았고, 여전히 누구도 고용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달라진 점은 AI를 활용해 더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찾았다는 사실 뿐입니다. 그래서 2023년에 돈을 버는 방법으로 AI 활용법을 공유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1. 유튜브(Youtube)

몇 년 전부터 저는 얼굴 없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다양하고 '이상한' 틈새에서 수십 개의 채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이들을 합치면 유튜브 애드센스와 제휴 제품 모두에서 상당한 월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대부분의 비디오는 한결같습니다. 이는 콘텐츠가 적어도 몇 년 동안은 관련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저는 주로 제휴 링크를 걸어 홍보 할 수있는 제품에 대한 비디오를 만들기 때문에 채널이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지 않더라도 비디오는 즉시 수익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비디오 주제, 제목 및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당신이 12개의 프로젝트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는 독창적인 1인사업가인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작년에 나는 이 과정에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재스퍼 AI 작문 도우미(jasper.ai)'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Jasper는 비디오 주제 아이디어, SEO 최적화된 제목, 스크립트 개요, 후크 및 소개를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일단 윤곽을 잡으면 재스퍼의 '작성' 기능을 이용해 각 대본의 빈칸을 채울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가 경험한 기본 예시입니다. 여기에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비디오에 대한 보이스 오버를 녹음하고 "얼굴없는"튜토리얼 스타일의 비디오와 페어링하세요. Jasper는 SEO에 최적화 된 YouTube 설명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Jasper AI 스크린샷

 

2. 디지털 제품 (Digital Products)

저는 10년 넘게 전자책, 워크북, 오디오북 같은 간단한 디지털 제품을 만들어 왔습니다. 디지털 제품은 항상 만들고 판매하기가 매우 쉬웠지만 Jasper와 같은 AI 도구를 사용하면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이 훨씬 쉽고 빠릅니다.

 

예를 들면, 자영업자들이 돈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워크북'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고 해봅시다. 첫째, 내가 아주 오랫동안 자영업을 해왔기 때문에 이것은 내가 조금 알고 있는 주제입니다. 나는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재스퍼에게 의존하지 않게 되고요.

 

💥주의(Hot Take): 당신이 모르는 주제에 대해 AI로 디지털 제품을 만들진 마세요!

그러나 아이디어 생성/개요 절차를 가속화하기 위해 Jasper의 {chat} 기능을 사용하여 워크 북에 대한 개요를 작성해보세요. 저는 프롬프트를 사용했습니다 : '"Freelancers를위한 돈 관리"라는 제목의 워크 북 개요를 작성해주세요.' 라고 요청했습니다. 여기 제가 했던 방법입니다. 

 

Jasper AI 스크린샷

 

저는 보통 제스퍼에 나온 그대로를 사용하지 않지만, 그것은 대개 훌륭한 출발점이 되주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스퍼를 통해 30초가 걸렸지만, 저 혼자서 비슷한 윤곽을 그렸다면 30X10분이 걸렸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재스퍼에게 각 섹션에 대한 콘텐츠를 제안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이 섹션을 수정하고 원하는대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나 또한 내 자신의 생각, 예제, 섹션 제목, 단락 등을 추가합니다.

✅ 단, 기억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의 대체제가 아닌 도구일 뿐이라는 을요.

 

그런 다음 콘텐츠를 가져 와서 Canva를 사용하여 PDF 워크북으로 포맷합니다. 거기에서 나는 디지털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내가 가장 좋아하는 플랫폼 중 하나 인 ConvertKit에 업로드 한 다음 저렴한 Pinterest 광고 ($10~$15 CPC)를 실행합니다. 다음 사진 ConvertKit 랜딩 페이지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주는 예입니다.

 

ConvertKit 스크린샷

물론 컨버터킷(https://convertkit.com/)을 꼭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 또한 Teachable, Etsy, Gumroad 및 제 웹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제품을 판매하기도 하니까요. YouTube 채널 *wink, wink(?)*가있는 경우 디지털 제품을 홍보하여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도 있습니다. 

 

3. 온라인 강의(Online Courses)

저는 이 사진을 좋아합니다 :) 먼저, 저는 온라인 강좌에 대해 길고 지저분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고백할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여전히 온라인 강좌가 2023년 온라인에서 적지 않은 수입을 올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 개인 브랜드로 사업을 운영했었습니다. 그 일환으로, 강사로서 내 사업을 대표하는 온라인 강좌를 팔았죠. 대중적인 브랜드와 달리 개인 브랜드로 강의를 판매하는 것에 대한 놀라운 점은 사람들이 나와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코스가 정말 잘 팔렸다는 점입니다. 놀랍지 않은 부분은 제가 이 일을 하면서 정말 녹초가 되었다는 것이고요.

 

그래서 저는 온라인 강좌를 중단하고 출판사 모델로 바꾸었습니다. 현재도 여전히 온라인 강좌를 만들지만, 나는 개인 브랜드가 아니라 하나의 출판사로 일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나는 더 이상 내 사업에 나를 드러내지 않아요. 인터넷 어디에서도 내가 직접 강의하는 것을 볼 수 없을 거예요. 

 

대신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틈새 브랜드를 만든 다음, 브랜드와 연계하여 판매할 온라인 강좌를 만듭니다. Jasper를 사용하여 온라인 과정을 만드는 방법은 다른 디지털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과정과 매우 유사합니다. 마찬가지로Jasper에게 제목 아이디어와 코스의 샘플 개요를 제안하도록 요청하는 것으로 시작되니까요. 아래 사진은 예시입니다.

 

 

이때 나는 디지털 제품이나 유튜브 비디오 스크립트를 만드는 것과 비슷한 과정을 따릅니다. 나 또는 Jasper의 도움을 받아 일단 섹션을 채웁니다. 대본이 마음에 들면 프리랜서를 고용해서 프리랜서로 수업 내용을 녹음하거나 튜토리얼이나 프레젠테이션 형식의 비디오로 목소리 연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Teachable이나 Thinkific을 사용하여 온라인 강좌를 판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이 두 플랫폼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 Udemy 또는 기술 공유 사이트에 콘텐츠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규칙에 휘둘리게 될 거라는 것도 알아두세요.

 

 

4. 제휴 콘텐츠(Affiliate Content)

검색엔진에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입력해 본 적이 있다면, 가장 먼저 본 콘텐츠 중 하나가 '제휴 마케팅'이었을 겁니다. "제휴 마케팅은 다른 사람의 제품을 홍보하는 대가로 돈을 받기 때문에 훌륭합니다. 고객 서비스도, 재고도, 간접비도 없습니다. 오로지 이익만 있습니다." 하지만, 제휴 마케팅의 문제는 판매로 이어지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모른다면 돈을 벌기 정말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AI가 도울 수있는 부분이 바로 이 점입니다. Jasper는 제휴 제품을 콘텐츠를 만들 때 유리한 여러 템플릿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AIDA Framework
- PAS Framework
- Persuasive Bullet PointsBefore-After-Bridge Framework
- Mini VSL (video sales letter)
- Landing page template.

 

이 프레임워크와 템플릿은 당신이 판매하고자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 할 수 있는 마케팅 템플릿이며, 당신의 웹 사이트, 이메일 뉴스 레터, 소셜 미디어, YouTube, TikToc 비디오 등에서 사용할 수있는 설득력있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는 재스퍼 채팅 기능을 사용하여 기사, 판매 페이지, 소셜 미디어 게시물 등을 작성하여 판매하려는 내용을 판매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Jasper를 사용하여 제휴 콘텐츠를 작성하는 간단한 예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아마존에 가서이 무작위로 개 사료그릇과 물 디스펜서를 클릭한다고 해봅시다. Amazon Associates 프로그램에 있다면 누군가가 링크를 클릭하고 이 제품을 구입할 때마다 약 3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당신이해야 할 일은 아마존 페이지에서 제품 제목과 설명을 복사하여 재스퍼에 넣는 것입니다. 여기서 저는 제스퍼의 AIDA 마케팅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여 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존 스크린샷
제스퍼 스크린

그런 다음이 스크립트를 TikTok 비디오, 소셜 미디어 게시물, 광고 또는 둘 이상의 제품을 비교하는 더 긴 리뷰 기사의 시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간단한 예시지만, 저는 충분히 당신이 요점을 이해할 거라고 생각해요.

 

5. 출판(Publishing)

저는 이 방법을 가장 마지막에 남겨 두었어요. 왜냐하면 논쟁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저는 ChatGPT를 사용하여 대량으로 쓰레기 콘텐츠를 만들고, Amazon에서 '책'으로 판매하려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러한 방법으로 장기적으로는 이길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우선, 아마존은 멍청하지 않습니다. 저는 자기출판에 전념하는 페이스북과 디스코드 그룹을 기웃거리는데, 이 시스템을 가지고 노려는 사람들의 계정이 떼지어 폐쇄하고 있습니다. 저는 방금 아마존 KDP에서 한 달에 6개의 숫자를 만들고 있던 어떤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의 계정은 표절된 AI 콘텐츠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일부 TOS 위반으로 폐쇄되었습니다. 도박할 가치가 없지요.

 

수명이 긴 자체 출판계에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구축하려면 AI가 만든 콘텐츠, 특히 아마존에 게시하는 경우에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최소한, 당신은 당신 자신의 콘텐츠를 많이 추가하고, 인공지능이 생성한 모든 것을 다시 쓰고, 편집하고, 교정하고, 표절 검사기를 통해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집자를 고용할 여유가 있다면 더 좋긴 하겠지만 출판과 관련하여 AI에 대한 윤리적 사용 사례가 여전히 있으니 참고하세요. 2023년 출판 사업에서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디어 생성
- 개요 구성
- 제목/부제 아이디어
- 책 설명
- 판매 페이지 내용

 


 

[출처] MEDIUM, 5 Ways I’m Using AI to Make Money in 2023, Kristen Walters, Published in Adventures In AI, 2023-02-17

https://medium.com/the-ai-publishing-experiment/5-ways-im-using-ai-to-make-money-in-2023-28cfd2b4a76b

 

5 Ways I’m Using AI to Make Money in 2023

These doubled my income last year

medium.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