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

전남 근교 여행, 유채꽃 여기 다 있네! - 전남 화순 '동복천 생태 하천'(동복 연둔리 숲정이 / 둔동 생태 관찰장 / 김삿갓 종명지 / 화순의병장기관)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전남 화순 유채꽃 만발한 고즈넉한 산책길 소개할게요. 지난주 갔는데 유채가 꽤 많이 피었더라고요. 제주도 갈 필요 없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 공사 중인 곳도 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유명하지 않은? 숨겨진 명소처럼 느껴졌어요.

전남 화순 둔동 생태 관찰장

꽃들이 예쁘게 피어있어 부모님 모시고 오기 좋겠더라고요. 나무와 강이 어우러져 있어서 점심 식사 하고 걷기 좋았어요. 강아지 데려온 가족도 많이 보였고요. 

전남 화순 둔동 생태 관찰장

저도 처음 간 곳이라 어떻게 소개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사진을 보니 동복 연둔리 숲정이, 둔동 생태 관찰장, 김삿갓 종명지, 화순의병장기관 등 다양한 이름이 있었어요. 한 바퀴 쭉 돌면서 모두 구경할 수 있고요. 안내도 아래 유채 보이시나요? 

전남 화순 둔동 생태 관찰장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요즘 어딜 가나 사람 많은데 여기는 한적하니 평화롭고 좋았어요. 도시락 싸서 소풍 가도 좋을 것 같아요. 

전남 화순 동복 연둔리

보이시나요? 다리도 있고, 산도 있고, 강도 있고. 활성화시키려고 준비 중인 건지 바람개비가 꽂혀있는데 예쁘더라고요. 근데 주차하기가 조금 애매했어요.

전남 화순 김삿갓종명지

저희는 크게 한바퀴 돌았는데, 이름이 참 많더라고요. 예전엔 이 주변이 꽤 활성화 됐다는 이야기도 들었고요. 데이트하러 많이 오는 것 같아요. 

전남 화순 동복 연둔리 숲정이

안쪽은 마을 같은데, 야외 화장실도 있어서 관광객들이 오는 곳이긴 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중간중간 쉬어갈 수 있는 의자도 있답니다. 

전남 화순 동복 연둔리 숲정이

푸르른 봄여름 전남 화순 근교 산책할 곳 찾고 있다면 동복 연둔리 어떠세요? 식후 산책로로 추천합니다. 나중엔 저희 반려견 데려가려고요. 

전남 화순의병장기관

화순의병장기관이라는데, 사실 구경할 만한 건 없었어요. 방치된 느낌도 없지 않아 들고요. 앞에 현수막이 걸려 있긴 한데 지자체에서 조금 더 신경 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광주에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괜찮아요. 근처에 한천마을고인돌도 있으니 구경해도 좋을 것 같고요. 가족,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고 싶다면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